원마커 1기 – Day 9

  • by

오늘은 Google 애드워즈를 시작했다. 

페이스북 광고랑 뭐가 다를까 호기심으로 수업을 듣기 시작했다.

구글은, 전세계에서 인터넷 검색포털 엔진사이트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다. 현재로서는 아직 네이버의 점유율이 더 높지만 요즘은 구글 점유율이 많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구글은 세계 최대의 서비스 플랫폼으로 가장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활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수 많은 서비스와 오랜 시간동안 확보된 Data를 통해 최대의 DMP를 보유하고 있다.

 

구글 애드워즈에 가입을 했다. 인터페이스는 이렇게 생겼다. 페이스북이란 닮은듯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졌는데 이것 또한 페이스북처럼 많이 눌러보고 봐야할 것 같다.

딥러닝이 될수록 광고성과가 높아지기 때문에 머신러닝을 많이 일으키는 것이 좋다.

광고게재 순위는 최대입찰가와 품질평가지수 2가지가 고려되어 게재순위가 결정된다.

품질평가지수는 이렇게 선정한다.

대표적인 인바운드형 광고이다.

구글검색광고는 SEO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입찰가와 더불어 ‘품질평가지수’를 관리해야만 한다.

품질평가지수에 따른 입찰가 및 노출 랭킹이 설정된다.

구글과 유튜브에 여성화장품을 쳤을 때 나온 광고이다. 이런식으로 키워드광고를 할 수 있다.

키워드 리스팅을 하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다.

키워드를 추가할 때 4가지의 방법이 있다.

1. 확장검색

ex) 빨간신발 ☞ 신발파는곳, 예쁜신발, 신발쇼핑몰 등… 으로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

2. 구문검색

ex) ‘빨간신발’ ☞ 빨간신발세일, 빨간신발쇼핑몰, 신발쇼핑몰, 빨간모자 등.. 

3. 일치검색

ex) [빨간신발] ☞ 빨간신발

4. 변형된 확장검색

ex) +빨간신발+ ☞ sth+빨간신발+sth, 요즘 빨간신발 파는곳 등….

키워드 광고를 세팅하는 과제가 있었다. 키워드광고를 하는데 내가 어떤 문구를 보고 클릭을 하는지 앞으로 유심히 찾아보고 고민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