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마커 1기 – Day 2

  • by

두 번째 수업은 실습 위주 수업이였다.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사이트를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 내가 사이트를 만들다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

처음 시작은 도메인을 구매했다. 나만의 주소를 만들었다. 내 이름을 따서 im-so0sss,com 

도메인 구매 후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여 홈페이지 완성! 은 아니고ㅎㅎ 처음 메인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망고보드를 사용해봤다.

망고보드는 포토샵 대신 간편하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다.

디자인 감각을 잔뜩 살리기엔 포토샵만큼의 퀄리티를 낼 수는 없지만 충분히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플러그인은 추가 툴을 말한다. 추가로 설치를 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사이트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 나는 플러그인을 조금 더 연구하고 공부해야겠다. 플러그인이 너무 많아서 아직 정확히 잘은 모르지만 더 공부해야지!

오늘의 수업은 지금 이 사이트를 보면 모든 수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업을 통해 바로 이 사이트를 처음부터 하나하나 다 만들었으니까..

과제로 유튜브에서 생활코딩을 듣는 것을 추천했고 나는 이 수업을 완료했다. 

HTML이란, Web Page를 만드는 언어다. 이것은 Public Domain이기 때문에 저작권이 따로 없어 누구도 사용할 수 있다.

빈도가 높은 태그들 중 <title>,<body>,<head>,<html> 등이 있다. 

사이트의 페이지 소스를 확인하면 이런 태그들을 사용해서 만들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이제 CSS 수업을 들어야겠다.